---- ♤ S . U .V ♤ ----/★ S.U.V 차박평탄화시공
#mq4쏘렌토 2열 #차박 #평탄화시공 작업 입니다.
모터샤인 강프로
2025. 5. 3. 09:41
안녕하세요.
대구 모터샤인 입니다.
이번 작업차량은
mq4쏘렌토 차량입니다.
작업내용은
#mq4쏘렌토 2열 차박 평탄화시공 작업 입니다.
작업 방식은
평탄화시공을 하기위해서 리클라인가공을 해야하기에 ~
차량에서 2열시트 탈거후 / 시트분해 / 시트양쪽 리클라인가공 / 분해된 시트 조립 및
장착으로 평탄화시공이이루어집니다.
작업시간은
suv차량경우 대략 2시간정도 작업시간이 소요되며 ~
승용차량경우 대략 1시간정도 작업시간이 소요됩니다.
이제막 은퇴하시고 남는시간을 낚시나 여행다니시면서 간단하게
차박을 하실려고 작업 의뢰를 해주셨네요 ~
최대한 간단하면서도 편하게 차박을 하실수있는 용품들이나 전기관련해서
최근 출시된 제품들이나 방식등을 설명도 드리고 정치얘기도 나누면서
작업하는 네네 기분좋게 작업한듯 합니다.
차량에 평탄화시공을 하는이유는
차량에서 차박을 하기위한 목적에서 시공을하는 작업이며 ~
순정2열 등판각도로인해 차박시 몸이 트렁크쪽으로 흘러내리는 현상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~
2열등판각도에맞게 차박킷트를 사용시 실내 차고높이가 확보가되지않아서 실내활동이
제한적이기에 이를 해결하고자하는것이 평탄화시공입니다.
#mq4쏘렌토 2열 차박 평탄화시공할~ 작업 차량입니다.
평탄화시공을 하기위해서 리클라인가공을 해야하기에 ~
2열시트 탈거된 모습 입니다.
조수석쪽 2열시트 평탄화시공 전 / 후 등판각도 비교사진입니다.
조수석쪽 2열시트 리클라인가공후 ~ 시트장착 평탄화된 모습 입니다.
순정시트 등판각도와 비교해보면 각도차이가 확실히 느껴지죠 ~
운전석쪽 2열시트 평탄화시공 전 /후 등판각도 차이 입니다.
mq4쏘렌토 2열 평탄화시공 완료후 ~
평탄화시공된 등판각도와 순정상태 등판각도 차이 입니다.
차량에 평탄화시공을 하는이유는
차량에서 차박을 하기위한 목적에서 시공을하는 작업이며 ~
순정2열 등판각도로인해 차박시 몸이 트렁크쪽으로 흘러내리는 현상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~
2열등판각도에맞게 차박킷트를 사용시 실내 차고높이가 확보가되지않아서 실내활동이
제한적이기에 이를 해결하고자하는것이 평탄화시공입니다.
mq4쏘렌토 2열 평탄화시공완료된 등판각도입니다.
mq4쏘렌토 2열 평탄화시공 완료후 ~ 차박 모드입니다.
차박할수있는 방법은 현상태에서 1열쪽에 평탄보드를 사용해서 차박하는방법과
2열시트를 1열쪽으로 이동시켜서 평탄 보드를활용하는방법으로 차박공간을 넓게 확보하여
차박을 하는방법이 있습니다.
suv차량경우 평탄화시공을하더라도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2열과 트렁크사이에
대략 2~3cm정도 높이 단차가 발생합니다.
순정시트 자체 높이를 낮출수는 없기에 어쩔수없이 발생하는현상입니다.
평탄화시공을 원하시는분들은 이러한 현상이 생긴다는것을
참고하셔서 작업을 진행하시면됩니다.